코참 채널
지난 3일, ‘성공적인 ESG 경영을 위한 전략 세미나’가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 사파이어룸에서 열렸다.
코참의 홍선 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ESG가 세계적인 트렌드이니만큼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최적의 방향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기업들을 위해 존재하는 코참이 함께 뛸 테니 많이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이종민 소장은 탄소중립의 세계적인 동향과 이에 따른 기업들의 리스크, CBAM(탄소국경조정제도)에 대한 대응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하고 베트남정부의 관련 정책과 계획을 소개했다.
또한 대한상사중재원(KCAB)의 유하영 소장이 ESG 경영의 법적 리스크와 대응방안을 설명한 데 이어, SEMBCORP의 박병현 차장은 지속가능한 사업을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를 공개했다.
한편, 베트남 정부는 국제적인 ESG 도입 트렌드에 맞춰 작년에 결의한 결정문(01/2022/QD-TTg)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 및 감축하는 1,912개의 의무시설을 지정함으로써 내년도 배출현황을 2025년도 3월까지 관할기관에 제공하도록 규정한 바 있다.
/편집국
* 아래 링크를 통해 세미나 자료 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kochamvietnam.com/board/share/pds-seminar/view.php?seq=70
https://pf.kakao.com/_iJtEs/102717576